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인물일반

'코칭, 회복하는 힘, 다시 걷는 청소년'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

바인그룹 후원 9월 5일 개최

바인그룹(회장:김영철)이 후원하고 (사)한국코칭심리협회가 주최하는 제3회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가 오는 9월 4일 바인그룹 본사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는 우울, 불안, 무기력 등 정서적 어려움이 크게 증가한 청소년들의 감정과 진로, 존재를 돌보는 코칭 방법을 제시하는 ‘코칭, 회복하는 힘. 다시 걷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청소년의 마음 회복 코칭 ▲진로·입시 이해 ▲존재 중심 코칭 등 세 가지 세션으로 구성되며 첫 강의는 김병후정신과의원 원장이 맡아 ‘청소년의 마음을 지키는 회복의 코칭’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나음연구소 심정섭 소장의 ‘진로를 돕고 싶다면 입시를 이해하라’, 바인그룹 안미선 코치의 ‘존재를 만나는 코칭, 회복을 여는 힘’ 등의 강연도 이어진다.

바인그룹은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코칭문화 확산을 위해 한국청소년코칭컨퍼런스 개최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다”고 전했다.

(사)한국코칭심리협회 관계자는 “입시정보를 넘어 청소년의 감정과 회복이라는 본질적 키워드를 다루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청소년을 지도하는 어른들에게 큰 울림과 실천의 용기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코칭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사)한국코칭심리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