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백】태백지역 주민업체가 마련한 여섯 색깔 태백 여행 상품인 '팔레트 태백'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정수연 태백시 관광두레PD, 로컬 여행 기획 전문 업체 '소도시트래블'과 함께 '팔레트 태백'의 판매에 들어갔다.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이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폐광 이후 지속적인 인구 감소로 소멸 위기에 놓인 태백에 관광객과 같은 관계 인구를 늘려 지역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지역 자생력을 키우기 위해 태백지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역량 있는 주민업체, 즉시 사업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 발굴에 주안점을 뒀다.
은하수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하는 은하수 산책, 로컬 사진작가와 다양한 스팟을 찾는 스냅 촬영, 테라피 캣 카페, 블랜딩 티를 만드는 티 테라피, 초록뿔언덕에서 사슴을 감상할 수 있는 산책 패키지, 구문소 힐링캠핑장에서 숙박하며 은하수도 촬영할 수 있는 숙박·촬영 패키지 등이 준비됐다.

여행상품은 소도시트래블 스마트스토어에서 일정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단 은하수 산책과 은하수 숙박·촬영 패키지는 은하수 관측 가능 일정에 맞춰 판매된다.
장경수 태백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자생적인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관광에서 모색하려는 가치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