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8월28일

TV하이라이트

◇MBC 구해줘 홈즈

▣MBC 구해줘 홈즈(28일 밤 10:00)=우리나라에서 가장 높고 시원한 최고(高)의 집 임장을 시작한다. 해발 1,000m 넘는 산이 22개 이상! 백두대간에 둘러싸인 정선으로 떠난 김대호. 해발고도 790m에도 아파트가? 스키장 시즌에만 멤버 모집! 보증금 없는 가성비 집을 소개한다. 이어 험난한 오프로드를 달려 도착한 해발고도 1,000m 산속! 전기, 수도 모두 없는 자연인의 낭만 오두막을 만나 본다. 같은 시각 태백으로 떠난 주우재! 광부의 딸이 세컨하우스로 활용 중인 올리모델링 하우스가 그를 맞이한다.

▣KBS 1TV 한국인의 밥상(28일 오후 7:40)=해 뜨기 전, 이른 새벽. 올해로 42년 차를 맞은 베테랑 어부 이형배 씨와 아내 이화섭 씨가 임진강변에 출근 도장을 찍는다.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합수지, 어부였던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이 자리는 물고기가 끊이지 않는 명당이다. 전날 쳐둔 그물을 걷어 올리니, 굵직한 자연산 장어에 민물고기 중 으뜸인 쏘가리, 고소한 맛이 일품인 참게까지 묵직하게 걸려든다. 이화섭 씨는 뱃일에 지친 남편을 위해 메기와 장어, 쏘가리에 참게까지 아낌없이 넣은 매운탕을 끓이는데…가족의 따듯한 마음과 손맛이 고스란히 담긴 밥상을 이날 방송에서 소개한다.

◇tvN 핸썸가이즈

▣tvN 핸썸가이즈(28일 오후 8:40)=김풍, 류경수가 합류한 오늘의 핸썸가이즈는 더욱 화기애애하다. 직업을 묻는 장난에 김풍은 “저도 제가 뭐하는 사람인지 진짜 모르겠다”라고 웃어보이며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류경수 역시 “요새 식당에 키오스크가 있으면 섭섭하다”는 발언으로 아날로그 감성을 전하며 의외의 매력을 드러낸다. 인도 음식 맛집을 찾아 직접 탄두리 치킨을 맛보는 이들은 맛은 물론 재미까지 보장된 하루를 꾸며 간다. 은은한 광기가 교차하는 예측 불가한 매력의 멤버들이 꼽은 맛집은 어디일까?

▣JTBC 이혼 숙려캠프(28일 밤 10:10)=지난 몇 주간 진행자들과 시청자들의 충격에 빠뜨린 부부들이 한 데 모였다. 시도 때도 없이 화를 내는 남편과 그런 그를 계속해서 자극하는 아내. 과거의 상처를 이유로 남편을 끝없이 비난하고 하대하는 아내와 묵묵히 견디는 남편. 욕설과 외도, 폭력이 난무하던 부부까지. 과연 이들의 결혼 생활은 왜 계속 파국으로 치닫는지 전문가들과 분석에 나선다. 그리고 이어지는 진실게임의 시간. 서로에게 궁금했던 점을 물은 뒤 배우자의 대답을 기다리는 부부들의 얼굴에 긴장감이 가득하다. 과연 세 부부는 상처를 딛고 다시 두 손을 맞잡을 수 있을까?

◇OCN 위험한상견례

▣OCN 위험한상견례(28일 오후 4:00)=‘현지’라는 가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순정만화 작가인 전라도 순수 청년 현준. 펜팔에서 만난 경상도 여인 다홍과 알콩달콩 연애하며 사랑을 키워가던 중 그는 아버지의 강요로 선을 봐야 한다는 다홍의 말에 그녀와 결혼을 결심한다. 하지만 뼛속까지 경상도 남자인 다홍의 아버지로 인해 현준은 전라도 남자임을 감춰야 되는 상황이 벌어진다. 서울말 특별 과외를 거쳐 압구정남으로 변신한 현준. 과연 그는 이 모든 난관을 헤치고 다홍과 사랑을 이뤄낼 수 있을까?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