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문화일반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Wee센터 업무협약

지역 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과 아동학대 예방 위해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박미경)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Wee센터(센터장:이진희)는 지난 5일 센터에서 지역 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과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Wee센터는 지난 5일 센터에서 지역 내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미경 강원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 이진희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Wee센터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문제 조기 발견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 고위험군 아동 사례 연계 및 전문 자문·상담 지원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미경 관장은 “이번 협약은 아동과 청소년이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전문 역량을 모은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와 행복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희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아동·청소년이 더 안전한 환경에서 보호받고, 마음 건강을 지켜나가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동보호전문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원주 지역 아이들의 웃음과 행복을 지켜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