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경제일반

더존비즈온, KHF 2025서 의료 AI 에이전트 기반 지능화 혁신 제시

◇더존비즈온은 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HF 2025’에 참석, 의료 기관의 디지털전환(DX)부터 AI 적용, 정밀의료로 이어지는 전방위적 의료 혁신과 그 방향성을 제시했다.

㈜더존비즈온(대표:김용우)은 17~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 병원 및 헬스테크 박람회(KHF) 2025’에 참가, 의료 기관의 디지털전환(DX)부터 AI 적용 등 의료 혁신 방향성을 제시했다.

이번 전시에서 더존비즈온은 AI·데이터 기반의 Medical Intelligence Platform을 중심으로 의료기관과 병원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는 비전을 선보였다. 이를 위해 △의료 DX Zone △의료 AI Zone △정밀의료 플랫폼 Zone으로 구성된 부스를 마련, 의료 현장의 발전과 혁신 단계를 소개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의료 DX Zone은 근무패턴 및 제약조건을 반영해 근무표를 자동 생성하는 간호스케줄러, 1·2차 병원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All-In-One 병원정보시스템 등을 소개하며, 의료 현장의 디지털 전환 혁신 구현을 선보였다.

정밀의료 플랫폼 ZONE은 의료 데이터의 수집부터 활용까지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정밀의료 혁신 생태계를 제시했다. 클라우드 기반 CDW(Clinical Data Warehouse)는 환자의 진단기록, 처방내역, 검사결과 등 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수집해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분석할 수 있다.

행사 둘째날에는 전시 콘셉트를 실제 적용 전략으로 제시하는 심화 발표를 진행한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