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춘천시립도서관 부모 성장 특강 ‘인기’…모집 하루 만에 마감

정은표 강연 포함 연말까지 매월 진행…건강한 가족문화 확산 기대

춘천시립도서관이 부모와 양육자를 위한 ‘부모 성장 교육 특강’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오는 27일 예정된 배우 정은표의 강연은 모집 하루 만에 마감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정은표 강연은 ‘행복한 우리 집’을 주제로 진행되며, 자녀와의 소통과 가족 간 관계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에는 이임숙 맑은숲아동청소년상담센터 소장이 ‘4~7세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들의 깊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은 12월까지 매월 한 차례씩 총 5회에 걸쳐 열리며, 영유아 육아, 대화법, 사춘기 자녀 이해, 영어 교육 등 부모와 양육자들이 실질적으로 겪는 고민들을 다양한 주제로 다룬다. 참가 대상은 부모 및 양육자 100명이며, 장소는 춘천시립도서관이다.

시립도서관의 부모 성장 교육 특강은 2020년부터 운영되어 오며, 현재까지 총 37회, 1,983명이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시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는 데 실질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평가다.

10월부터 12월까지 특강 참가 신청은 춘천시립공공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춘천시립도서관 독서문화팀(033-245-5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