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구해줘 홈즈(23일 밤 10:00)=금의환향한 세 남자! 그리고 최초의 도시 ‘인천’ 임장. 모든 것은 인천에서 시작됐다. 수많은 ‘국내 최초’ 타이틀 보유한 인천으로 떠난다. 오늘은 조롱이 아닌 임장을 하러 왔다고! 성공해서 지상파 나들이 온 ‘살려줘! 홈즈’ 3인방. 인천에서 나고 자란 찐 토박이 김원훈과 원훈 따라 인천 누비러 온 조진세, 임우일까지! 홈즈 3인방과 함께 최초의 도시, 인천 한 바퀴을 시작해본다. 근대문물의 시발점! 걸음마다 국내 최초가 깔린 경동 개항장 거리로 떠난다.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23일 오후 8:30)=서울대 강의평가 1위! 나태주 시인의 딸, 나민애 교수가 옥탑방을 찾았다. 19년째 서울대에서 글쓰기 수업 진행 중인 나민애 교수. 대치동에서 ‘국어는 집 팔아도 안 된다’는 말이 생길 정도로 학부모들 사이에선 국어가 최대 관심사다. 책을 읽지 않는 학생들이 늘어나 ‘국포자’라는 말까지 생길 정도라는데! 이런 현실 속, 나 교수가 아들의 어휘력 향상 조기교육을 위해 나민애 교수가 사용한 ‘집에서만 쓰는 마법의 화법’은 무엇일까. 만약 책이 쉽게 읽히지 않는다면 먼저 확인해야 할 ‘이것’의 정체부터 연령별 맞춤 독서 로드맵까지 대공개된다.

▣tvN 핸썸가이즈(23일 오후 8:40)=낯선 부족 생활에 던져진 핸썸즈의 웃기고 짠한 생존기! 그러나 이젠 정말 ‘사생활 부족’ 적응에 완료했다? 평화로운 저녁을 보내는 듯 보이는 핸썸즈. 그래도 자유를 포기할 순 없지! 이번주도 사생활을 되찾기 위한 핸썸즈의 게임 도전이 계속된다! 하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게임에 ‘버럭’ 태현까지 소환되며 서로를 향한 원망과 비난은 커져만 간다. 여전히 개인주의가 넘쳐흐르는 핸썸즈를 위한 특급 처방은 바로 5인 합체다. 전원 손이 묶여 ‘하나’가 된 멤버들!
▣EBS 세계테마기행(23일 오후 8:40)=로만탕 사람들에게 로 왕국은 어떤 존재일까? 찬란한 시기를 뒤로한 채 터로 남은 곳, 왕궁뿐 아니라 모든 국민을 보호해주었던 외곽의 성벽을 둘러보며 로 왕국의 시간을 되짚어 본다. 로만탕에서 내려오다 들른 차랑 마을엔 겨울 준비가 시작되고 있다. 벼 수확을 마치고 탈곡이 마무리하고 있는 마을 사람들. 탈곡한 낟알은 바람에 날려 쭉정이를 분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무스탕에서의 여정을 마치고 다시 돌아온 포카라. 히말라야의 그림자를 품은 호수로 유명한 ‘페와호수’로 간다. 최근 네팔에서도 인기라는 러닝! 호수 주변을 뛰는 청년들을 만난다.

▣OCN 1917(23일 오후 5:40)=제1차 세계대전이 한창인 1917년. 독일군에 의해 모든 통신망이 파괴된 상황 속에서 영국군 병사 ‘스코필드’(조지 맥케이)와 ‘블레이크’(딘-찰스 채프먼)에게 하나의 미션이 주어졌다. 함정에 빠진 영국군 부대의 수장 ‘매켄지’ 중령(베네딕트 컴버배치)에게 ‘에린 무어’ 장군(콜린 퍼스)의 공격중지 명령을 전해야 한다! 둘은 1600명의 아군과 ‘블레이크’의 형(리차드 매든)을 구하기 위해 전쟁터 한복판을 가로지르며 사투를 이어가는데. 싸워야 할 것은 적이 아니라 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