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정선군이 지방세 체납자의 납부 편의성을 높이고 효율적인 체납액 징수를 위해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카카오 알림톡 모바일 전자문서로 발송한다.
군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동안 개인 지방세 체납자 7,737명 18,316건을 대상으로, 총 체납액 16억 2,300만원에 해당하는 체납고지서를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납세자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본인 인증만으로 고지서 열람과 납부가 가능한 ‘원스톱(One-Stop)’ 전자고지 방식으로 진행되며,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위택스(Wetax)와 연계해 납부까지 바로 처리할 수 있어 납세 편의성과 징수 효율성을 동시에 높였다.
또 거주불명자 등 종이고지서 송달이 어려운 납세자에게도 체납 사실을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어, 소액 체납 징수율을 높이고 고지서 미송달에 따른 행정 누락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목문영 군 세무과장은 “카카오 알림톡을 통한 전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체납 안내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높이고, 인쇄 및 우편 발송에 소요되는 예산 절감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 납세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