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입시제도 변화 큰 시기, 영월 학생들의 진학 전략 바로잡을 실전형 입시 지도 시작

입시제도 변화가 큰 시기, 영월지역 학생들의 진학전략을 바로잡을 실전형 입시지도가 시작된다.

【영월】입시제도 변화가 큰 시기, 영월지역 학생들의 진학전략을 바로잡을 실전형 입시지도가 시작된다.

창간 80주년을 맞은 강원일보는 11일 오후 1시 40분 석정여고에서 ‘2025 EBS-강원일보 입시전략 설명회 인(IN)영월’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EBS 대표 강사진을 직접 초청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학정보를 제공하며 지역 교육격차를 해소한다.

또 ‘생각국어 화법과 작문’과, ‘생생지락 언어본능’ 등을 집필한 최경일 EBS 국어영역 대표강사가 수능 및 내신 국어과목 학습전략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후 ‘어법 출제의 알고리즘’과, ‘독해 정답의 알고리즘’, ‘듣기 구세주’ 등의 저자 김지우 EBS영어영역 대표강사와 김지송 EBS수학영역 대표강사 등도 변화된 대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실제 기출 분석과 단계별 독해법 등 현장감 있는 지도로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대비할 수 있는 학습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영어 ‘어법·독해·듣기’를 한 축으로 묶는 전략형 영어 학습방법 전수와 내년도 수능 경향 분석 등 수험생들의 체감할 수 있는 핵심 전략을 정리한다.

유병욱 본보 미디어 총괄기획본부장은 “이번 설명회의 목표는 학생들이 변화하는 대입 정책을 정확히 이해하고 자기주도학습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육 콘텐츠를 확대하고 있으며, 학교 현장과 협력해 다양한 학습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