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평창
지역

평창군, 기초조사 정보체계 고도화 사업 완료 … 데이터 기반 도시계획 강화

평창군은 데이터 기반의 선진적인 도시계획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한 ‘평창군 기초조사정보체계 고도화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6개월간 총 1억7,100만원의 예산을 투입,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고 직원들의 업무 활용도와 행정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은 이번 고도화를 통해 복잡하고 분산돼 있던 도시계획 관련 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최근 5년간의 기초조사 데이터를 현행화하고, 도시계획 연혁 정보를 지도상에 중첩해 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를 통해 예산 절감 및 정보 공동 활용을 촉진하는 효과를 거뒀다.

또 신속한 입지 분석 및 후보지 발굴 지원 시스템을 고도화해 입지 분석 기능을 강화했으며, 각종 공모사업 추진이나 개발행위 검토 시 최적의 후보지를 신속하게 발굴할 수 있도록 했다.

이정의 군 도시과장은 “이번 고도화 사업으로 도시계획 관련 업무 전반의 처리 속도와 정확도가 크게 향상됐다”며 “직원들이 복잡한 기초자료를 쉽고 빠르게 분석·활용할 수 있게 돼 행정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평창군은 앞으로도 해당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관리·발전시켜 과학적인 도시계획 행정을 구현하고, 군민에게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