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응답하라 1988 10주년(2일 오후 8:40)=응팔 가족들의 가슴 따뜻해지는 10주년 마지막 이야기. 깜짝 손님 진주가 등장했다! 진주의 엄마와 오빠 역을 연기한 김선영과 고경표는 훌쩍 큰 진주를 보자마자 눈물을 참지 못한다. 방영 당시 만 4세였던 배우 김설은 10년 사이 어느덧 중학생이 됐다는데. 혜리와 박보검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현재 학교에서 학급회장과 댄스부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고 근황을 알린 김설. 당찬 모습으로 돌아온 진주와 함께 가족들의 마지막 이야기를 그려 본다.
▣EBS 명의(2일 밤 9:55)=대한민국, 성인 3명 중 1명이 ‘비만’인 시대. 비만은 단순히 살이 찐 상태로 끝나지 않는다. 겉모습의 고민을 넘어, 당뇨·고혈압·고지혈증·지방간·치매 같은 합병증 위험이 함께 따라오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하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다양한 방법들을 시도한다. 간헐적 단식도 해보고, 덜 먹어보고, 운동도 해보고, 그런데도 이상하게 결과는 비슷하다. 처음엔 좀 빠지는 듯하다가, 어느 순간 멈추고, 결국 다시 찌고 지치고 포기하게 되는 망하는 다이어트를 반복한다. 다이어트, 과연 의지만의 문제일까? 빨리 빼는 방법보다 중요한 건강하게 빼는 방법을 함께 알아본다.
▣G1 SBS 내겐 너무 까칠한 매니저 비서진(2일 밤 11:30)=비서진 최초의 공동 육아가 시작된다. 일과 육아를 모두 책임지는 연예계 대표 ‘엄마즈’ 이지혜, 이현이, 이은형이 오늘의 스타로 등장했다. 비서진은 이지혜가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 ‘밉지않은 관종언니’의 구독자 100만 돌파를 기념하는 촬영 현장을 함께한다.세 사람은 비슷한 또래 자녀를 키우는 워킹맘으로서 남다른 입담과 조화를 자랑하는데. 자유부인을 꿈꾸는 엄마즈의 뒤풀이가 시작되자 이서진의 그간 숨겨진 노래 실력이 공개된다.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2일 오후 8:10)=매일 사건 사고로 연락이 끊이질 않는다는 학교에서 유명인사가 된 금쪽이의 부모님이 스튜디오를 찾았다. 친구들에게 피해를 주는 금쪽이의 폭력성 때문에 학생들과 학부모들로 부터 금쪽이랑 같은 반 안 되게 해달라는 민원이 들어올 정도다. 강제 조퇴가 일상인 금쪽이. 그런데 아이의 일상을 보니 혼자만 건들거리며 심각하지 않보인다. 하지만 이내 드러나는 아이의 실태. 자칫하면 주변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상황, 엄마는 금쪽이를 막아보려 하지만 폭주하는 금쪽이를 감당하기에 역부족이다. 과연 금쪽 가족에게는 무슨 일이 있는 걸까?
▣OCN 젠틀맨(2일 오후 3:20)=강아지를 찾아 나선 흥신소 사장 지현수. 그는 의뢰인과 찾은 펜션에서 괴한의 습격을 받고 쓰러진다. 그렇게 사건 용의자로 몰려 체포되던 중 차 전복사고 후 검사로 오해받은 현수. 그는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로 위장 수사를 시작한다. 한편 하늘 높은 줄 모르던 검사 김화진은 좌천의 쓴맛을 보며 지내던 중 검사 행세를 하는 현수와 만나게 된다. 각자의 목표를 위해 손을 잡게 된 두 사람은 거대 로펌 재벌의 추악한 범죄를 파헤치다 전혀 뜻밖의 상황을 맞이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