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교육

강원사대부고 총동문회 "지역사회 발전 앞장"

24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서 신년하례회
김대봉 신임 회장 "지역과 함께 하겠다"
김진태지사, 신경호 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사대부고 26기 진종오 국회의원 등 500여명

강원사대부고 신년하례회 및 제18·19대 동문회장 이·취임식이 24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박종근 전임회장과 김대봉 신임회장 및 동문들, 이낙현 강원사대부고 교장, 김진태 지사, 신경호 교육감, 육동한 시장, 진종오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세희기자

강원사대부고 총동문회(회장:김대봉)가 24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에서 신년하례회 및 총동문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2026년 병오년 새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이날 자리에는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신경호 강원도교육감, 육동한 춘천시장, 국민의힘 진종오(비례·사대부고 26기) 국회의원과 광역·기초의원, 정광열 전 경제부지사, 유정배(사대부고 11기) 민주당 철원·화천·양구·춘천을 지역위원장, 최성현 강원관광재단 대표, 이낙현 강원사대부고 교장 등 내빈과 동문 500여명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18대 집행부 활동 영상 상영과 동문회기 이양, 공로패·감사패 전달, 내빈 축사 등으로 이어졌다.

이날 이임한 박종근 전임 회장은 “선후배들의 열정적인 후원으로 무난하게 임기를 마칠 수 있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각 분야에서 훌륭하게 일하는 동문들이 있기에 우리 사대부고가 빛나고 있다. 총동문회는 지역사회에 기여해야하고, 정치와 경제 등 동문들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후원하고 응원하는 역할을 잘 해낼 수 있음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김대봉 신임회장이 24일 춘천 스카이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강원사대부고 신년하례회 및 제18·19대 동문회장 이·취임식에서 동문회기를 박종근 전임 회장으로부터 건네 받았다. 신세희기자

총동문회기를 건네 받은 김대봉(63)신임 총동문회장은 "주어진 임기를 지내는 동안 유연하게 소통하는 동문회, 그리고 후배에게 힘이 되어주는 동문회로 만들어나가겠다"며 "특히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설 수 있는 동문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그는 성수중을 거쳐 강원사대부고, 동우대 관광경영학과 졸업했다. 전 춘천시번영회 부회장, 전 국제라이온스354-E지구 감사, 춘천 명동상점사 상인회 회장, (사)춘천수출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