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횡성읍 지정후원자 간담회 '따뜻한 나눔의 가치' 공유

【횡성】횡성읍행정복지센터(읍장:최동섭)는 27일 센터에서 지정후원자 감사 오찬간담회를 갖고 나눔의 가치를 공유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지정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후원금이 지역 복지사업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횡성읍행정복지센터(읍장:최동섭)는 27일 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정후원자 감사 오찬간담회를 갖고 나눔의 가치를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정후원자를 비롯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맞춤형복지팀 관계자 등이 참석해 지역 복지 현안과 향후 돌봄 안전망 구축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횡성읍은 지정후원금을 활용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삼계탕 나눔, 명절음식 전달, 연말 난방유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또 횡성읍 특화사업인 '봄·여름·가을·겨울 반찬 지원사업'을 통해 반찬 전달은 물론 독거 중장년의 고독사 예방과 정서적 돌봄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최동섭 읍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후원자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지속가능한 돌봄체계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