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국민의 힘 이철규 국회의원(동해·삼척·태백·정선)이 정선군 최대 현안사업에 대한 의정 활동 성과를 지역민들에게 직접 선보였다.
이철규 의원의 정선지역 2026년 의정보고회가 4일 정선군문화예술회관에서 주요 당직자와 당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의정보고회에는 김기철 도의원을 비롯한 송수옥 정선군의회 부의장·김영덕·전광표 군의원,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전영록 도이통장연합회장, 강신열 군체육회장, 박종부 자유총연맹 정선군지회장, 최종태 국민의힘 강원특별자치도당 부위원장, 김종균 강원특별자치도 자연보호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의원은 ‘1980년 사북사건 국가사과 이행촉구 결의안’대표 발의를 비롯해 ‘국가광물정보센터 추진’, ‘가리왕산 산림복원 추진’, ‘임계~신흥 백복령 구간 터널화 및 도로건설 추진’, 신규 사업으로 ‘정선지방보훈회관 건립’, ‘정선 노후 상수관망 사업 추진’, ‘정선경찰서 직원관사 신설’ 등 성과를 설명했다.
특히 ‘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 특별법’ 사실상 항구화와 함께 폐광지역 명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정명(正名)해 본격적인 산업 전환 시대의 개막을 알리고, 광부의 날을 법정 기념일로 제정하는데 앞장섰다.
또 강원랜드 글로벌 복합리조트 육성을 위해 카지노 영업장 면적 확대, 게임기 증설, 외국인 베팅한도 상향을 비롯해 K-HIT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이철규 국회의원은 “정선 가리왕산 합리적 보전·활용방안을 도출하면서 지역 현안을 해결한 것 처럼 희망찬 정선의 미래를 위해 달리고 또 달리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