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원주 기업체-강원혁신도시 공공기관 노조 '지역 경제 활성화 협력' 맞손

협약 통해 지역 기업 우수제품 판로확대 도모
공공기관 임직원 위한 폐쇄몰 구축 등도 만전

◇원주시와 지역 우수기업,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노조 협의회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홀에서 김문기 부시장과 이상훈 노조 협의회장, 지역 기업체인 데어리젠, 뉴랜드올네이처, 네오플램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원주】강원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노조협의회가 지역 상권 활성화에 힘을 보탠다.

시의 혁신도시 노조 협의회는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홀에서 지역 내 우수기업의 소비 판로 확대와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협약에는 지역 기업체인 데어리젠과 뉴랜드올네이처, 네오플램 등이 참여했다. 또 오는 28일까지 건보 본관 체육관에서 지역기업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판매전이 진행 중이다.

시와 혁신도시 노조 협의회는 추후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폐쇄몰 구축, 온라인 쇼핑몰 라인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상훈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 본부장은 "강원혁신도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의 지역 상생협력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김문기 부시장은 "공공기관 노동조합과 지역기업이 함께하는 이번 협약이 지역경제와 혁신도시 모두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기업의 판로 확대와 상생협력 기반이 더욱 튼튼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