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강릉시보건소, ‘어르신 건강지원 다모아 프로그램’ 운영…큰 호응

◇강릉시보건소가 지난 10월31일부터 11월29일까지 사천북부노인대학에서 매주 금, 토요일 총 10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는 어르신 건강지원 다모아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릉】강릉시보건소는 지난 21일 사천 북부노인대학에서 ‘어르신 건강지원 다모아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29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총 10회에 걸쳐 면 지역 경로당 10개소에서 진행되고 있다.

‘다모아’는 지역 전문 인력과 자원을 연계해 어르신의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을 지원하는 지역협력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2022년 강릉영동대학교와의 협약을 바탕으로 4년째 운영 중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물리치료과, 안경광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이 참여해 근골격계 운동, 눈 건강 교육, 미술치료 등 체험형 건강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날 사천 북부노인대학에서는 “쉽고 재미있게 따라 할 수 있다”는 반응이 많아 전반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서호영 보건행정과장은 “다모아 프로그램이 의료취약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인력과 기관 협력을 확대해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