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출신 김성희 한양대 교수가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 ‘겨울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첫 강연자로 나서 지역 청소년들과 만났다.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은 지역 내 수험생을 응원하고 지역 주민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겨울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성희 교수는 홍천고 체육관에서 열린 첫 프로그램에서 ‘나의 삶의 이스터 에그를 찾자’라는 주제로 청소년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 교수는 진로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그는 게임 속 ‘이스터 에그(Easter Egg)’ 개념을 삶의 숨은 가능성과 재능에 비유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강점·흥미·진로를 탐색하도록 도왔다.
김 교수는 “우리 각자의 삶 속에는 이미 저마다의 이스터 에그가 숨어 있으며, 그것을 발견하는 과정이 곧 진로와 나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이라며 청소년들에게 탐색과 도전의 중요성을 전했다.
참여 학생들도 “내 삶의 이스터 에그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교수라는 직업이나 정책 분야에 관심이 생기면 꼭 문의드리고 싶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김성희 교수는 특강의 의미를 지역사회와 나누기 위해 강연료의 50%를 홍천고 장학금으로 기탁했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격려의 의미로 음료 쿠폰을 제공했다.
한편, 도서관은 이날 강연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 ‘도서관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나, 꾸안꾸 메이크업’ 체험 특강, 같은 달 19일 (사)홍천하모니팝스 오케스트라의 ‘크리스마스 현악 앙상블 공연’ 등을 마련했다. 겨울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새해 소원 품은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 특강, ‘럭키북키’ 대출 이벤트, 추천도서 전시 코너 ‘별난 독서존’ 등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신청은 홍천군립도서관(별빛나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