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인물일반

김성희 한양대 교수, ‘내 삶의 이스터 에그를 찾자’ 진로 특강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 겨울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시작
첫 행사로 김 교수 ‘나의 삶의 이스터 에그를 찾자’ 특강 진행

◇김성희 한양대 교수가 지난 25일 홍천고 체육관에서 ‘나의 삶의 이스터 에그를 찾자’라는 주제로 청소년 진로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은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의 겨울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정선 출신 김성희 한양대 교수가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 ‘겨울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 첫 강연자로 나서 지역 청소년들과 만났다.

홍천군 별빛나루도서관은 지역 내 수험생을 응원하고 지역 주민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겨울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성희 교수는 홍천고 체육관에서 열린 첫 프로그램에서 ‘나의 삶의 이스터 에그를 찾자’라는 주제로 청소년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15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 교수는 진로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그는 게임 속 ‘이스터 에그(Easter Egg)’ 개념을 삶의 숨은 가능성과 재능에 비유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강점·흥미·진로를 탐색하도록 도왔다.

김 교수는 “우리 각자의 삶 속에는 이미 저마다의 이스터 에그가 숨어 있으며, 그것을 발견하는 과정이 곧 진로와 나다움을 찾아가는 여정”이라며 청소년들에게 탐색과 도전의 중요성을 전했다.

◇김성희 한양대 교수가 지난 25일 홍천고 체육관에서 ‘나의 삶의 이스터 에그를 찾자’라는 주제로 청소년 진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도 “내 삶의 이스터 에그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교수라는 직업이나 정책 분야에 관심이 생기면 꼭 문의드리고 싶다” 등의 후기를 남겼다.

김성희 교수는 특강의 의미를 지역사회와 나누기 위해 강연료의 50%를 홍천고 장학금으로 기탁했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격려의 의미로 음료 쿠폰을 제공했다.

한편, 도서관은 이날 강연을 시작으로 다음달 7일 ‘도서관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나, 꾸안꾸 메이크업’ 체험 특강, 같은 달 19일 (사)홍천하모니팝스 오케스트라의 ‘크리스마스 현악 앙상블 공연’ 등을 마련했다. 겨울철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새해 소원 품은 반려식물 키우기’ 체험 특강, ‘럭키북키’ 대출 이벤트, 추천도서 전시 코너 ‘별난 독서존’ 등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신청은 홍천군립도서관(별빛나루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