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특강·1대1 상담…양구서 ‘EBS 입시전략 설명회’ 개최

【양구】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입 준비를 돕기 위한 ‘EBS 입시 전략 설명회’가 양구에서 열린다.

강원일보사와 양구교육지원청, EBS 등이 주최·주관하는 ‘강원일보-EBS 입시전략 설명회 In 양구’가 10일 오후 2시30분부터 6시30분까지 강원외고 대강당에서 펼쳐진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학부모, 교원 등 입시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에는 고 1·2 학생 및 학부모 23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습전략 특강과 학생맞춤형 1대1 대학 입시 및 진로진학상담이 마련된다. 특강에는 EBS 국어영역 대표강사 최경일 강사와 EBS 수학영역 대표강사인 정상모 강사가 나서 수능 및 내신 과목 학습전략을 설명한다.

특강과 같은 시간대에는 1대1 대학 입시·진로진학상담도 함께 운영된다. 진학상담 전문교사 12명이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1시간당 2명씩 대입진학 상담에 나선다. 상담을 희망할 경우 사전 질문지를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행사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이 최신 입시 흐름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학습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