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2025년 교육발전특구 성과보고회 성료

◇2025 교육발전특구 성과보고회

【동해】동해시가 ‘2025 교육발전특구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해 온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2026년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환류를 통해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고, 지역 여건에 맞는 특구 운영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19일 시청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심규언 시장을 비롯해 서순원 교육장, 학생과 학부모, 교사, 교수, 지역 공공기관·기업 관계자 등 교육발전특구 거버넌스를 구성하는 핵심 주체들이 참여했다.

특히 올 한해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참여한 학생 대표 2명이 소감을 발표하며, 사업 참여 경험과 향후 시에 바라는 점 등을 공유해 의미를 더했다.

또, 학생 눈높이에 맞춘 사업 홍보, 다양한 분야의 진로 체험 기회 확대, 등하굣길 안전 환경 개선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시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성과 분석과 의견을 바탕으로 2026년에는 사업 운영을 고도화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교육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발전특구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실질적인 교육 주체인 학생, 교사, 학부모의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과 현장 적합성을 높였다.

◇2025 교육발전특구 성과보고회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