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동해시, 고향사랑기부제 ‘연말 추가 이벤트’

◇고향사랑 기부제 이벤트 포스터

【동해】동해시가 연말정산 시기를 맞아 지속적인 기부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연말 추가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기간 중 동해시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 신청을 완료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이벤트 기간 동안 고향사랑e음 또는 NH농협을 방문해 동해시에 10만원 이상 기부한 사람 중 SMS 수신에 동의한 기부자에 한해 자동 응모되며,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자 100명에게 2026년 1월 말까지 개별 안내 후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는 지역 답례품 추가 증정, 추석 맞이 ‘1+1+1 증정 이벤트’ 등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벌여 왔다.

한편, 동해시의 올해 고향기부금 목표액은 3억원이나 23일 오전 현재까지 2억원이 모금된 상태이여 지난 해에도 3억원 목표에 2억7,700만원이 모금돼 목표 대비 92.3%에 그쳤다.

채시병 시 행정과장은 “고향사랑기부제는 1인당 10만원까지 전액 세액공제가 가능한 제도”라며 “이번 연말 추가 이벤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기부 혜택을 누리고, 동시에 지역 발전에도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연말정산을 앞두고 연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기부 참여 유도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