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사회서비스원은 22일부터 23일까지 한국여성수련원에서 ‘핵심가치 교육 및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법인의 비전과 핵심가치를 재정립하고 내재화하기 위한 종사자 역량 강화 교육을 비롯해 재단 5대 뉴스 발표, 우수직원 수상, 우수사례, ESG 경영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과 선정작 공유 등이 진행됐다.
재단 5대 뉴스는 ‘2025년 경영평가 최고 등급 3관왕 2년 연속 획득’, ‘횡성군 고위험군 통합돌봄 성과 확산’, ‘전국 최초 강원형 재난복지 대응 훈련 진행’, ‘학대 아동의 안전한 보호와 전문적인 돌봄 강화’,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인력 지원 및 양성체계 구축’ 등이 총 5대 우수 성과로 선정됐다.
우수사례 공모전 최우수상은 ESG 적용 우수사례 부문에 법인 수탁시설인 ‘인제군 다함께돌봄센터 기린점’이 수상했다. ESG 아이디어 공모전은 환경 부문에서 ‘강사서원 나눔 캠페인’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은영 도사회서비스원장은 “함께 만들어낸 성과를 나누고 조직의 핵심가치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내년 돌봄통합지원법 시행을 앞두고 전문기관으로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