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관동대는 29일 202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시작했다.
31일 밤 11시30분까지 진행되는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사전 공지된 모집인원을 기준으로 △의학과(일반전형 16명, 지역인재전형 2명) △간호학과(일반전형 20명) △체육교육과(실기전형 18명) △스포츠레저학전공(실기전형 10명) △스포츠재활의학전공(실기전형 10명) 등을 선발한다.
최종 모집인원은 수시 이월 인원 반영 후 확정·공고되므로, 지원 전 반드시 대학 입학처 홈페이지의 정시 모집 공지(최종 모집인원)를 확인해야 한다.
가톨릭관동대는 정시에서도 학생부 중심으로 지원할 수 있는 학생부종합전형을 운영해 학교생활을 바탕으로 한 지원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단위별 전형 방법과 제출서류, 세부 모집인원 등 자세한 내용은 가톨릭관동대 정시 모집요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율전공학부로 입학한 학생은 별도의 선발 절차 없이 1학년 2학기부터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따라 희망 학과로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모든 입학생이 1학년 2학기부터 전공 변경을 신청할 수 있어 입학 이후에도 학업을 유연하게 설계할 수 있다.
정시 서류 제출은 1월7일 오후 5시까지이고, 최초 합격자는 1월29일 오후 3시에 발표된다. 충원 합격자는 2월5일부터 12일 오후 6시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남승우 가톨릭관동대 입학팀장은 “가톨릭관동대는 학과별 경쟁력과 학생 맞춤형 지원 체계를 바탕으로 수험생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전형 상담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시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가톨릭관동대 입학홈페이지(https://ipsi.cku.ac.kr) 혹은 가톨릭관동대 입학처((033)649-7000)에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