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3·1 달리기]원주시 "중부내륙 중심도시 도약 위 힘찬 레이스"

원강수 시장·시청 직원들 대회 완주 다짐
공공기관 이전·첨복단지 유치 현안 담아

◇원강수 원주시장을 비롯한 시청 공직자들이 시청사 1층 로비에서 '3·1절기념 제27회 시민건강달리기대회' 참가 의지를 다지며 파이팅을 외쳤다.

【원주】원주시가 정부 공공기관 이전 2차 이전과 첨단의료복합산업단지 지정 열망을 담아 3·1절 시민건강달리기대회 완주를 다짐했다.

원강수 시장과 시청 직원들은 3일 시청 로비에서 3월1일 열리는 강원일보 주최 ‘제107주년 3·1절 기념 제27회 시민건강달리기대회’의 완주를 결의했다.

원주시 직원들은 올해 추진되는 정부의 공공기관 2차 이전과 첨복단지 재지정에 적극 대응해 유치에 힘을 모으고 있다. 또 원주국제공항 승격과 원주 대도시 특례 확보에도 매진하고 있다.

시는 올해 시민건강달리기대회 참여를 통해 이 같은 지역 발전 염원을 대내외에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는 각오다. 또 중부내륙 거점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행보에 적극적인 시민 동참을 호소할 방침이다.

원강수 시장은 "새 봄의 시작을 알리는 시민건강달리기대회 참가를 통해 원주의 응집된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기회로 삼겠다"며 "시민들과 호흡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현안 해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시민건강달리기대회는 다음달 1일 오후 1시 영서고에서 집결, 원주천변 10㎞를 왕복하는 일정이다. 현재 사전 참가 접수 중이다. 참가 문의는 강원일보 원주본부((033)762-4881)로 하면 된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