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사회일반

한국골프과학기술대, 군장병 재취업·지역정주형 일자리 앞장

【횡성】한국골프과학기술대가 군 장병의 재취업과 지역 정주형 일자리 만들기에 적극 나선다.

골프과학기술대(총장:이현수)는 지난 4일 공군 제8전투비행단(단장:이긍규)과 학군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골프과학기술대는 8전투비행단 장병과 가족을 위한 전문학사과정 및 자기개발교육과정을 개설해 학위 취득 및 재취업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한국골프과학기술대(총장:이현수)와 공군 제8전투비행단(단장:이긍규)은 지난 4일 비행단 회의실에서 학군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골프과학기술대(총장:이현수)와 공군 제8전투비행단(단장:이긍규)은 지난 4일 비행단 회의실에서 학군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지역 취업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실질적인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전역 예정인 부사관을 대상으로 잔디관리사 양성 등 골프코스 운영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과 재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해 군 복무 과정에서 축적한 리더십과 조직 운영 경험을 골프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현수 총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이 실질적이고 생산적인 협력 강화는 물론, 군과 지역사회 그리고 대학이 함께 상생하는 협력체계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제8전투비행단은 수도권을 지키는 공군의 최정예 전투비행단인 만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적극 성원한다"고 강조했다.

이긍규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8전투비행단이 관내 대학과 함께 자기계발과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물론 향후 장병들의 지역 내 취업을 연계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골프과학기술대는 골프와 IT, 골프와 경영, 골프와 재활·헬스케어 등 융·복합 골프산업 인재 육성하는 대학으로 2025년 강원도 지역혁신중심대학지원체계(RISE)사업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됐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