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평창
지역

숙박업중앙회 평창군지부, 평창인재육성장학금 기탁

사단법인 대한숙박업중앙회 평창군지부(지부장:최기호)는 3일 평창의 미래를 지탱할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해 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평창군이 인구 감소와 지역 소멸 위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힘을 보태고자 하는 회원들의 공감대에서 비롯됐다.

평창군지부 회원들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이번 장학금을 마련했다.

최기호 지부장은 “인구 감소로 지역의 활력이 줄어드는 것을 보며 지역을 지키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를 든든하게 지탱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현진 (재)평창인재육성장학재단 사무국장은 “지역 소멸 위기를 함께 극복하고자 하는 따뜻한 나눔에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장학금은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 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박건희 평창군 보건의료원장은 “숙박업계와 지속적으로 긴밀히 소통하며 안전하고 청결한 숙박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평창군이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활력 넘치는 도시가 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평창군 지부는 이번 기탁을 계기로 지역내 사회공헌 활동을 정례화하고, 위생 관리와 서비스 향상을 통해 지역 경제 살리기와 인구 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