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문화일반

강원문화재단 ‘강원 콘텐츠IP 개발과정’ 참여자 모집

◇강원문화재단이 다음달 12일까지 2026년 G-콘텐츠 아카데미 ‘강원 콘텐츠IP 개발과정’ 참여 창작자를 모집한다.

강원문화재단이 다음달 12일까지 2026년 G-콘텐츠 아카데미 ‘강원 콘텐츠IP 개발과정’ 참여 창작자를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강원 지역의 문화·자원·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IP(지식재산)를 체계적으로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웹툰, 웹소설, 캐릭터(이모티콘), 시나리오 등 4개 분야다.

전문가 멘토링 지원과 지역 기반 창작 레지던시 지원이 제공된다. 멘토링 지원은 분야별 전문가와의 1:1 멘토링과 창작지원금 300만원을 지원한다. 레지던시 지원은 전국의 창작자를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 범위에서 숙박을 제공한다. 강원을 배경으로 하거나 강원 지역의 소재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시나리오 창작이 대상이다. 거주공간은 한국여성수련원 및 체스터톤스 속초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마련됐다.

재단은 지난 3년간 강원 콘텐츠IP 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웹툰·웹소설·캐릭터·시나리오 등 4개 분야에서 총 33건의 신규 콘텐츠IP를 발굴했다. 네이버 라인스토어 이모티콘 출시, 콘텐츠 플랫폼인 리디북스에 웹소설 출간 등 7건의 사업화를 도출하기도 했다. 자세한 모집 방법과 사업 내용은 강원문화재단 누리집(gw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