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보검매직컬(13일 오후 8:35)=오픈 신고식에 영혼까지 탈탈 털렸던 삼 형제! 오늘부터는 체력 관리도 전략이다. 상쾌한 모닝 러닝으로 시작한 2일 차 새싹 이발사 보검의 손끝에서 탄생하는 명품 스타일링이 화제를 모은다. 남녀노소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보검의 실력은 승승장구 중. 하지만, 진짜 위기는 지금부터다. 폭풍 육아 모드 속, 첫 ‘긴 머리 커트’ 요청! 새싹 이발사 보검은 다시 한번 긴장감 가득한 가위질을 준비한다. 아이들 보랴, 가위질하랴 삼 형제는 위기를 넘길 수 있을까?
▣KBS 독립영화관(13일 밤 11:30)=나선영 감독의 ‘라리랑’을 만난다. 이제 명절은 그만! 가족도 그만! LA에서 치매 걸린 어머니, 억척스러운 아내, 그리고 철없는 아들과 함께 살고 있는 ‘최춘배’. 설맞이 결혼한 딸 내외가 LA에 오지만, 한국 문화가 서툰 재미교포 사위는 눈에 안 차고, 아들은 멕시코계 여자친구까지 집에 데려온다! 거기다 갑자기 어머니까지 실종되는데…과연 우리 가족, 이번 명절도 무사히 넘길 수 있을까? 한국 이민 1세대들의 솔직하고, 가슴 짠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가 설 명절의 시작을 알린다. 영화를 통해 가족의 의미와 가치를 함께 떠올려 본다.
▣EBS 명의(13일 밤 9:55)=많은 사람들이 허리 통증을 참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고령 허리 질환은 통증으로 끝나지 않는다. 허리에서 시작된 통증은 엉치·허벅지·종아리·발끝까지 내려오고, 조금만 움직여도 버겁고, 서 있기도 힘들어진다. 심하면 힘이 빠지거나 발목이 처지는 운동 마비로 이어질 수 있고, 마미증후군처럼 대소변 이상까지 동반되는 응급 상황으로 진행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어떤 신호가 나타나면 수술을 고민해야 할까? 각 상태에 맞는 치료 방법과 수술 시점을 알아본다.
▣MBC 나 혼자 산다(13일 밤 11:10)=‘아기 맹수’ 김시현 셰프가 ‘나 혼자 산다’에 출격한다.김시현 셰프는 ‘흑백요리사2’에서 아기 맹수라는 이름으로 참가해 귀여움과 출중한 실력으로 화제의 중심이 됐다. 자취 7년 차인 김시현 셰프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아기 맹수 하우스’를 최초 공개한다. 이사한 지 한 달이 되었다는 그의 ‘아기 맹수 하우스’는 요리 작업실이자 보금자리로, 깔끔함 그 자체다. 거실의 절반을 차지한 그의 ‘보물창고’가 공개될 예정인데, 과연 그 안에는 무엇이 들어 있을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그가 매일 아침 여는 냉장고 속도 공개, 셰프의 아침 루틴이 시작된다.
▣OCN 바이러스(13일 오후 3:10)=연애 세포 소멸 직전, 내 몸에 바이러스가 침투했다 기력도, 의욕도, 연애 세포도 바닥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번역가 택선. 첫 만남에 청혼까지 하는 모쏠 연구원 수필과의 엉망진창 소개팅 다음 날, 갑자기 세상이 온통 핑크빛으로 물든다. 괜스레 웃음이 나고, 모든게 사랑스럽기만 하다. 하지만 자신이 치사율 100%의 톡소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유일하게 치료제를 만들 수 있는 연구원 ‘이균’과 만난 ‘택선’의 예기치 못한 여정이 지금 시작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