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 지옥(16일 밤 10:45)=결혼 13년 차 부부의 첫 웨딩 사진? 아내는 이 순간이 잊을 수 없을 만큼 행복하지만, 반면에 남편은 굉장히 불행하다는데… 남편은 원하지 않았던 결혼이었다? 사실 그는 이번 결혼식을 잡기 전에도 이혼하자고 아내에게 말을 하기도 했다는데! 아내와 부딪칠 것 같으면 바로 그 자리를 피해버리는 그의 모습에 아내는 답답하기만 하다. 무려 13년간 아내와의 결혼을 회피하는 남편? 여기에 갑자기 집에서 남편이 사라져버렸다. 그는 어디로 간 것일까?
▣EBS 한국기행(25일 밤 9:35)=매년 가을이면 충남 보령 서해 앞바다에선 가을 주꾸미를 찾아 나선 수백 척의 낚싯배들로 성황을 이룬다. 그 풍경이 마치 ‘주꾸미 대첩’을 보는 듯하다는데. 주말 아침, 보령 앞바다 주꾸미 대첩에 참가한 형형색색의 고무배들의 정체는 ‘밸리 보트’. 벨리보트 동호회 사람들은 가을이면 ‘주꾸미 데이’를 정하고 서해 바다 주꾸미 대첩에 나선다는데.. ‘작은 배를 타고 주꾸미를 잡을 수 있을까?’ 하는 의심도 잠시 바다에선 쉴새 없이 주꾸미들이 걸려든다. 낚시꾼들 사이에서 잡는 재미는 가을 주꾸미 만한 게 없단다.

▣JTBC 톡파원 25시(16일 오후 8:50)=오늘은 베트남 휴양의 도시라 불리는 달랏으로 떠나본다. 달랏의 아름다운 린푸억 사원과 거대한 불상이 맞이하는 이곳! 하지만 별명이 쓰레기 사원이라는데… 이곳이 쓰레기 사원으로 불린 이유는 무엇일까. 이어 폭포 속에서 즐기는 짜릿한 액티비티부터 절벽 다이빙까지 해본다. 여기에 달랏의 명물이라 불리는 야시장으로 떠나본다. 맛집 천국인 이곳에서 현무의 흔적까지 발견할 수 있다. 현무가 직접 스쳐갔다는 광고 가득한 이곳, 달랏의 찐 매력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
▣KBS-2TV 개는 훌륭하다(16일 오후 8:30)=한겨울, 동네를 떠돌다 발견된 후 보호소에서 안락사 직전까지 갔다가 극적으로 입양된 믹스 犬 설이! 가족들의 넘치는 애정으로 점점 살이 차오르더니 포동포동 확대됐다. 하지만 오늘의 고민은 설이의 다이어트가 아니다. 가족이 아닌 모든 생명체를 적으로 간주하는 한적한 전원 마을의 무법자라는 설이. 낯선 외부인과 개들에게 인정사정없이 달려들며 위협하는 것은 물론, 심지어 입질까지 불사하는 유혈사태 발발! 날카로운 이빨을 드러낸 설이와 마주한 경규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OCN 젠틀맨(16일 오 7:00)=의뢰받은 사건은 100% 처리하는 흥신소 사장 ‘지현수’. 의뢰인과 함께 강아지를 찾기 위해 간 어느 펜션에서 괴한의 습격을 받고 쓰러진다. 정신을 차려보니 졸지에 납치 사건 용의자로 몰려버렸다. 꼼짝없이 체포되던 중 차 전복사고 후 검사로 오해받은 ‘지현수’는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로 위장해 수사를 시작한다. 검사들의 검사, 일명 감찰부 미친 X ‘김화진’. 하늘 높은 줄 모르던 그가 좌천의 쓴맛을 보며 지내던 어느 날, 한 납치 사건을 조사하던 중 검사 행세를 하는 ‘지현수’와 만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