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원장:황명근·이하 연구원)이 강원대 창업중심대학 글로컬대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한 ‘철원 스타트업 챌린지’를 추진한다. 연구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관심 있는 철원군민을 대상으로 지역 자원과 연계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하고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철원 스타트업 챌린지’는 창업교육, 전문 멘토링, 창업경진대회 등 3단계로 운영된다. 창업교육에서는 사업계획서 작성, 시장 분석, 자금 조달 전략 등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배울 수 있다.
또 전문 멘토링을 통해 기술·경영·마케팅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자들의 아이템을 구체화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높인다. 프로그램 막바지에 열리는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우수 창업 아이템을 선정해 사업화를 위한 실질적 지원을 제공한다.
창업경진대회 1등 수상팀에게는 1,500만원, 2등 수상팀에게는 1,000만원 등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시제품 제작비로 제공돼 창의적인 아이템이 실제 제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철원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으며 철원플라즈마산업기술연구원 홈페이지(www.cpri.re.kr) 또는 구글 플랫폼 Q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일까지다.
황명근 연구원장은 "이번 '철원 스타트업 챌린지'는 철원군민 누구나 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지역 자원과 연계한 창의적인 아이템 발굴을 통해 철원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강원특별자치도의 창업 생태계 확산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