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콩콩팡팡(7일 오후 8:40)=가이드의 추천으로 새 메뉴에 도전하게 된 탐방단. 다채로운 맛의 향연에 빠져든 나머지 급기야 주재료 추리에 돌입하는데. 직원들의 동공을 확장시킨 미스터리한 갈색 소스의 정체는? 새로운 도시, 칸쿤으로 떠날 준비에 나선 KKPP푸드! 비행기 시간을 두고 벌어진 KKPP푸드와 제작진의 설전이 벌어졌다. 과연 이들은 칸쿤행 비행기에 무사히 오를 수 있을까? 탐방 3일 차, 돌아온 정산 타임! 호기롭게 영수증을 꺼내보지만 치열한 정산 끝에 남은 건 날아간 멘탈뿐.
▣EBS 명의(7일 밤 9:55)=24년째 암 사망률 1위. 공포의 암으로 알려진 폐암! 이 때문에 폐암 진단만으로도 환자와 가족들은 깊은 절망에 빠지고 만다. 하지만 폐암은 더 이상 ‘절망’의 병이 아니다.과거에는 폐를 안전하게 많이 떼어냈다면 지금은 폐의 일부분만을 아주 적게 절제해 폐 기능을 최대한 보존한다. 폐암 수술 후에도 여전히 뛰고, 일하고, 숨 쉬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들은 폐암도 충분히 싸워볼 만하다고 말한다. 지난 17년간 3,000건 이상의 폐암 수술을 집도하고 폐암의 생존율을 높여 가는데 매진해 온 흉부외과 전문의 이창영 교수와 함께 폐암으로부터 살아남는 법을 알아본다.
▣MBC 나 혼자 산다(7일 밤 11:10)=전현무가 러닝계에 발을 내밀었다! 전현무는 ‘러너84’ 기안84와는 또 다른 ‘웰니스 러닝’으로 자신만의 싱글 라이프 트렌드를 선보이는데. 러닝에 도전하게 된 계기도 남다르다! 전현무는 기안84의 끈질긴 러닝 모습을 살펴본 뒤, 자신만의 건강을 위한 러닝을 결심했다고. 기안84의 러닝이 처절한 러닝이라면, 전현무의 러닝은 편안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러닝이다. 러닝을 시작하기 전 장비세팅은 필수! 신상 러닝화, 러닝복, 러닝 조끼, 양말 등 러닝준비는 끝났다.
▣KBS 독립영화관(7일 밤 11:30)=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를 맞아 단편영화 3편을 준비했다. 새벽 청소일을 하시는 어머니를 돕는 대인기피증의 현남. 극장 청소를 하던 어느 날, 현남 앞에 수상한 세사람이 나타났다. 어머니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는 그들은 누구인가. 작은 희망에 대해 이야기 하는 송지호 감독의 ‘새벽의 빌리’. 전 여자친구 도윤이 사이비에 빠졌다는 사실을 알게된 지민이 도윤을 구하기 위해 나서는 신채린 감독의 ‘마음수련으로 구원 받으세요’. 제대로 이별도 해 보지 못하고 서로 헤어질 수밖에 없었던 어린 시절을 떠올릴 수 있는 홍선혜 감독의 ‘사요나라, 사랑해, 사요나라’까지.
▣OCN 듄(7일 오후 7:20)=10191년,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티모시 샬라메)은 시공을 초월한 존재이자 전 우주를 구원할 예지된 자의 운명을 타고났다. 그리고 어떤 계시처럼 매일 꿈에서 아라키스 행성에 있는 한 여인을 만난다. 모래언덕을 뜻하는 '듄'이라 불리는 아라키스는 물 한 방울 없는 사막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신성한 환각제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로 이를 차지하기 위한 전쟁이 치열하다. 황제의 명령으로 폴과 아트레이데스 가문은 죽음이 기다리는 아라키스로 향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