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태백시 2025년 동계 진로·진학 꿈드림 멘토단 모집

【태백】태백시가 지역 중·고교생의 진로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2025년 동계 진로·진학 꿈드림 멘토단'을 운영한다.

시는 오는 26일까지 멘토단에 참여할 대학생, 대학원생을 모집하고 있다.

꿈드림 멘토단은 태백 지역 중·고를 졸업한 대학생, 대학원생이 멘토로 참여해 후배 학생들에게 진로·진학 경험을 공유하고 학습 방법과 학교 생활 노하우를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2017년 1기 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9기째를 맞이했다. 지금까지 총 160명의 멘토가 멘토링을 제공했다.

올해 동계 프로그램은 다음달 15일부터 23일까지 9일간 운영된다.

모집대상은 활동 기간 중 2회 이상(회당 2시간 이상) 참여할 수 있는 태백지역 중학교 또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대학생, 대학원생, 휴학생이다.

신청은 시 교육과로 우편, 이메일, 방문 접수하면 된다. 멘토단으로 선발 시 위촉장 수여, 활동증명서 발급, 멘토링 참여에 따른 활동비(강의료, 원고료)가 지급된다.

시 관계자는 "꿈드림 멘토단은 지역 선후배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선배의 생생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미래에 대한 동기를 얻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꿈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진학 지원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