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2025 태백산배 바둑 오픈 토너먼트 오는 20일부터 개최

한국기원 주최 도바둑협회·시바둑협회·강원일보사 협력
22일까지 태백고원체육관·한국기원 태백분원 일원 진행

◇2025 태백산배 바둑 오픈 토너먼트가 오는 20일 태백고원체육관과 한국기원 태백분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첫 대회 우승을 차지한 한상조 6단(사진 오른쪽)과 이정혁 태백산·세계바둑성지화사업추진단장. <강원일보 DB>

【태백】2025 태백산배 바둑 오픈 토너먼트가 오는 20일 태백고원체육관과 한국기원 태백분원 일원에서 열린다.

한국기원이 주최하고 태백시·태백시의회가 후원, 도바둑협회·태백시바둑협회·태백산세계바둑성지화사업추진단·강원일보사가 협력하는 이번 대회는 프로 48명, 아마 55명, 대회관계자 등 총 25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예선전을 시작으로 21일 8강 경기까지는 태백고원체육관에서, 오는 22일 4강부터 결승 경기와 시상식은 한국기원 태백분원에서 각각 진행된다.

시간누적방식은 각자 10분, 추가 15초로 한국바둑규칙 및 경기규정을 적용한다. 대회 우승자 등에는 상금 등이 지급될 예정이다.

◇2025 태백산배 바둑 오픈 토너먼트가 오는 20일 태백고원체육관과 한국기원 태백분원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한상조 6단(사진 왼쪽)과 목진석 9단의 결승 경기 모습. <강원일보 DB>

선수들은 대회 기간 태백에서 숙박하고 지역 음식점을 이용하는 등 지역 경기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2회차를 맞는 태백산배 바둑 오픈 토너먼트는 지난해 한국기원 태백분원 개소를 기념해 처음 개최됐다.

이정혁 태백산·세계바둑성지화사업추진단장은 "이번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 국내 경기가 지역에서 치러져 태백을 세계에 알리고 경기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고 있다"며 "내년 1월 개최되는 제2회 세계바둑 콩글레스 대회 성공을 위해 바둑인 모두와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