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영월 출신 구자욱 KT WIZ 프로야구단 트레이닝 코치, 상동고 야구 선수들과 소통

구자욱 코치는 29일 영월 상동고를 방문해 야구부 학생 선수들을 대상으로 야구선수의 부상 발생 원인과 예방방법, 훈련 이후 회복관리, 시즌 중 컨디션 유지 요령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영월】영월 출신 구자욱 KT WIZ프로야구단 트레이닝코치가 지역 학생 야구선수들과 만나 선수 부상 예방과 몸 관리의 중요성을 전했다.

구 코치는 29일 영월 상동고를 방문해 야구부 학생 선수들을 대상으로 야구선수의 부상 발생 원인과 예방방법, 훈련 이후 회복관리, 시즌 중 컨디션 유지 요령 등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서는 프로야구 현장에서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성장기 선수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부상 유형과 관리 방법을 설명했다.

또 단기 성과에 치중한 무리한 훈련보다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이해하고 관리하는 습관이 선수 생활 전반을 좌우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훈련 강도 조절과 휴식, 회복의 중요성을 구체적으로 짚으며 선수 스스로 몸의 신호를 인식하는 태도의 필요성을 전했다.

현재 구자욱 코치 KT WIZ에서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과 부상 관리 전반을 담당하고 있으며, KBO 의무위원으로 활동하며 리그 차원의 의료·트레이닝 정책 자문에도 참여하고 있다.

구자욱 코치는 “프로 현장에서 쌓은 경험을 고향 영월의 학생 선수들과 나누고 싶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몸 관리에 대한 올바른 습관을 꾸준히 길러 영월을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