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의정소식]동해시의회 2026년 1월 30일

동해시의회(의장:민귀희)는 지난달 30일 기획예산담당관 등 8개 부서에 대한 2026년도 주요 업무 계획을 청취했다.

이동호 의원은 “실질적인 인구 유입 효과를 낼 수 있는 정책발굴도 중요하지만 집행률 제고에도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최이순 의원은 “고향사랑기부제의 목표 달성이라는 수치에 얽매이지 말고, 제도의 취지를 살려 업무의 내실을 기하는데 집중해 달라”고 주문했다.

민귀희 의원은 “군 장병들의 전역 행사를 확대해 동해시에서 보낸 시간이 의미있게 기억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각별한 관심을 가져 달라”고 요청했다.

박주현 의원은 “자매공원 내 참전기념탑 건립 예정 부지는 진입이 다소 어려운 구조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접근성 확보에 공을 들여 달라”고 지적했다.

안성준 의원은 “경로당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본격적인 시행에 앞서 실제 이용자인 어르신들의 요구가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향정 의원은 “아동학대 예방 대책은 신고의무자 중심의 형식적 교육에서 벗어나, 가정 내 인식개선을 위한 실질적인 부모 교육방안을 강구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정동수 의원은 “돌봄센터 축소로 기존 서비스를 이용하던 아동들의 돌봄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동체 아이돌봄을 위한 새로운 대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강조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