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9월23일

TV하이라이트

◇G1 SBS 우리들의 발라드

▣G1 SBS 우리들의 발라드(23일 밤 9:00)=평균 나이 18.2세인 참가자들. 요즘 아이들이 부르는 그 시절 너와 나의 노래! 음악 전문가부터 일반 남녀노소까지 150명의 ‘탑백귀 대표단이 대중픽 감별사로 나섰다는데. 새로운 목소리를 찾는 집단 지성 음악 서바이벌 오디션이 드디어 시작된다. 첫 소절만 들어도 가슴이 뛰는 레전드 곡들의 향연! 숨은 명곡들을 부르며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을 선사한다. 그 시절 나의 노래였던 발라드를 새롭게 불러줄 2025년의 새로운 목소리를 찾는다.

▣KBS 스모킹 건(23일 밤 9:45)=2014년 4월 13일, 사위가 장인어른과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실종신고를 했다. 수색에 나선 경찰은 CCTV를 통해 수상한 남자들이 큰 이민 가방을 들고 아파트 한 층에 내리는 장면을 포착했다. 확인 결과, 그 층에 거주하는 사람은 실종된 남자의 50대 내연녀였다. 가방을 옮긴 남자들을 추궁한 끝에 가방이 옮겨진 장소를 확인한 경찰은 현장에서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는데! 이날 방송에는 범인들의 얽히고설킨 관계를 끝까지 추적해 결국 사건을 해결한 서영환 경감과 길상석 경감이 직접 출연했다! 잊히지 않는 엽기적인 사건의 전말을 생생하게 증언한다고.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

▣MBC 이유 있는 건축-공간 여행자(23일 밤 9:45)=서울과 지은이 한강. 이유 있는 한강 건축 이야기 속으로 떠나본다. 열 번째 건축 여행지는 바로 한강이다. BTS, 봉준호, 손흥민 등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 그 안에 ‘한강의 기적’은 대한민국의 초고속 압축 성장을 상징하는 말이 됐다. 전쟁 이후 폐허가 된 나라가 어떻게 세계적인 나라가 됐을지! 한강의 공간 이야기를 찾아 한강 탐험 대장 전현무와 대원 박선영이 떠났다. 그리고 아름다운 장발의 일일 공간여행자 임우일까지.

▣EBS 건축탐구집 시즌3(23일 밤 9:55)= 도심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지역, 세종으로 떠났다. 전원주택 단지가 모여있는 동네에 신경 써서 제대로 지은 집이 있다. 하중을 지탱하는 보 없이 무량판 구조에 한쪽만 고정되고 다른 쪽은 돌출된 형태인 캔틸레버 구조의 집, 물홈통을 숨겨놓은 디테일까지. 첫인상만 봐도 대충 만든 집은 아니다. 아니나 다를까, 3년 동안 살면서 하자 없는 집이라는데? 하자 때문에 고생 많이 하는 사람들을 보며 설계와 시공에 더 신경을 많이 써야겠다고 생각했던 부부. 하자 없는 집을 위해 땀 흘려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프로그램에 출연을 결심했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

▣tvN 벌거벗은 세계사(23일 밤 10:10)=1,000조 산업! 패스트푸드는 어떻게 세계를 사로잡았을까. 전 세계 시장 규모 1,000조원에 달하고, 매일 미국인만 1억 명이 찾을 만큼 전 세계가 사랑하는 음식 패스트푸드. 값싸고 빠른 길거리 음식에서 시작해 현지화된 이색 메뉴부터 한정판 굿즈 오픈런까지 이어지며 사회와 문화를 뒤흔드는 산업으로 성장했다. 어느새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걸 너머 경제를 흔드는 글로벌 비즈니스가 된 패스트푸드! 성장의 비밀을 낱낱이 벗겨본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