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인간극장(27일 오전 7:50)=한 남자의 인생에 들어와 행복한 오늘과, 더 행복한 내일을 꿈꾸게 만든 넝쿨째 굴러온 복덩이 같은 사람이 있다. 오직 사랑만을 위해 이탈리아에서 한국으로 온
용감한 여자, 군힐드(23)씨가 그 주인공. 민형(32)씨는 20대 중반에 결혼과 이혼을 경험한 후 삶의 재미를 잃었다. 이런 그에게 구원자 같은 사람, 군힐드씨가 나타난 것. 영어 공부 사이트에서 처음 알게 된 두 사람은 민형씨를 만날 겸 군힐드 씨가 한국으로 여행을 오면서 사랑에 빠졌다.
▣EBS 한국기행(27일 밤 9:35)=들녘에선 오곡백과 익어가고, 자연과 사람의 노고가 열매를 맺는 계절. 누구보다 풍성한 가을 곳간 열리기를 오매불망 기다려온 이들이 있다. 1년 만에 돌아온 가을 주꾸미를 잡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든 낚시꾼들의 차량 행렬로 연일 장사진을 이룬다는 충남 보령의 오천항. 연인부터, 친구, 가족에 심지어 반려견까지 총출동했다. 형형색색의 고무보트를 타고 주꾸미를 잡기 위해 바다를 누비는 사람들! 이들의 정체는 ‘밸리 보트’ 동호회원들. 1년에 한 번 이맘때면 가을 주꾸미 낚시대회를 통해 최고의 주꾸미 왕을 선발한다는데. 바다에선 쉴 새 없이 주꾸미들이 걸려든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27일 밤 10:10)= 쏟아지는 가짜 뉴스와 무너진 마이클 잭슨 특집이 찾아왔다. 전 세계 앨범 판매 1위의 기록! 영원히 깨지지 않을 시대의 전설 팝의 황제 ‘마이클잭슨’. 흑인 가수로서 백인 중심의 음악계에서 편견을 깨고 음악, 춤, 패션 등 모든 대중문화의 아이콘이 되었는데. 그런데 세계 정상에 오른 마이클잭슨이 추악한 루머의 중심에 서게 되다? 괴짜 루머부터 성형 중독 의혹, 심지어 아동 성추문 논란까지! 마이클잭슨의 탄생과 몰락, 그 진실을 낱낱이 파헤친다.
▣MBN 웰컴 투 찐이네(27일 밤 9:10)='현역가왕2'를 통해 전국민에게 사랑을 받은 우승자 박서진과 준우승자 진해성이 지금껏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푸드트럭 주인장으로 나섰다. 첫 장사를 무사히 마친 찐이네 고생한 찐브라더스를 위해 '이모카세' 김미령 셰프가 즉석에서 뚝딱 만든다. 박서진, 진해성 찐브라더스도 앉은 자리에서 ‘완뚝’하게 한 이모카세의 비밀 레시피가 대공개된다. 배도 든든하게 채운 만큼 호기롭게 판을 키운 두 번째 장사! 하지만 찐브라더스의 노력에도 주문은 점점 밀리기만 하는데. 결국 손님들의 불만이 폭발했다고? 과연 찐브라더스는 두번째 장사를 무사히 마칠 것인가.
▣OCN 월요일이 사라졌다(27일 낮 12:50)=1가구 1자녀 ‘산아제한법’으로 인구 증가를 통제하는 사회, 태어나서는 안 될 일곱 쌍둥이가 태어났다. 이들을 몰래 키우기로 결심한 외할아버지 ‘테렌스 셋맨’(윌렘 대포)은 먼데이, 튜즈데이, 웬즈데이, 써스데이, 프라이데이, 새터데이, 선데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쌍둥이들이 발각되지 않고 모두 살아남을 수 있도록 엄격한 규칙을 만든다. 어느 월요일 저녁, 평소처럼 출근했던 ‘먼데이’가 연락도 없이 사라지고 정부의 비밀 조직이 이들의 은신처에 갑자기 들이닥치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