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공연/전시

“당신의 색은 어떤가요?” 곽미래 동화展

곽미래 작가 동화전 ‘그림자 아이’

◇곽미래 작가의 동화전 ‘그림자 아이’가 오는 7일까지 원주 갤러리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전시장 전경.

곽미래 작가의 동화전 ‘그림자 아이’가 오는 7일까지 원주 갤러리원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 곽 작가는 ‘당신의 색은 어떤가요?’라는 질문을 던지고 ‘그림자 속 한 아이의 여정’을 통해 자신의 색을 잃지 않는다는 것의 의미를 탐구한다.

전시는 색이 없던 그림자 세계에 나타난 한 줄기 ‘빨강’에서 출발한다. 모두가 외면하던 존재에게 아이는 용기 내어 다가가고, 그 빛을 따라가며 새로운 세상을 발견한다.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은 익숙함에 묻혀 흐릿해진 자아를 돌아볼 수 있다.

◇곽미래 작가의 동화전 ‘그림자 아이’가 오는 7일까지 원주 갤러리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전시장 전경.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업사이클링(Upcycling) 기법을 도입해 버려지고 지나간 재료들이 작가의 손끝에서 새로운 형태와 의미로 다시 태어났다. 그 변화의 과정은 마치 색을 찾아가는 ‘그림자 아이’의 여정과 맞닿는다.

곽미래 작가는 “누구나 편안하게 들어와 마음 놓고 머물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 싶었다”며 “이 전시가 단순히 ‘보는 전시’가 아니라, 아이와 어른 모두가 자신의 감정과 색을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