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속초사랑상품권, 12월부터 할인혜택 확대

충전한도 50만원, 선물하기 30만원 조정 …캐시백까지 최대 20% 혜택
더 많은 주민 폭넓은 혜택 받도록 정책 조정 …9시 판매 시작

【속초】속초시가 다음달부터 속초사랑상품권의 할인 혜택을 확대한다.

12월 중 속초사랑상품권을 충전할 경우 15퍼센트 할인이 적용되며, 가맹점에서 결제 시 5퍼센트 캐시백이 추가 적립된다. 이를통해 최대 20퍼센트 수준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은 1인당 최대 5만원까지 적립받을 수 있으며, 20퍼센트 할인행사는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와함께 선물하기 한도도 12월부터 월 30만원까지로 늘어났다. 시는 명절과 기념일 등 선물 수요 증가에 따라 시민들의 요구가 이어져 온 만큼, 실제 이용 행태를 반영한 조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매달 1일 0시에 시작되던 속초사랑상품권 판매 시간을 은행 영업시간에 맞춰 오전 9시에 개시한다. 이는 은행 점검 시간에 따른 충전 제한과 은행 방문 이용자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다.

또 하반기부터 상품권 판매가 급증한 점을 고려해 1인당 충전 한도를 종전보다 낮춘 50만원으로 조정했다. 이는 일부 이용자에게 구매가 집중되는 현상을 완화하고, 더 많은 시민이 골고루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방안이다. 충전 한도는 줄어들지만 기존의 높은 할인과 적립 혜택은 유지된다.

정재룡 시지역경제과장은 “속초사랑상품권 판매 정책 조정은 더 많은 시민이 폭넓게 혜택을 누리고, 동시에 지역 내 소비가 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 이용 패턴과 시장 상황을 면밀히 살펴 상품권 제도를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속초사랑상품권 12월 판매정책 안내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