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동해시가 ‘대형폐기물 배출 및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온라인 신청 시스템’을 구축, 내년 1월 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이에 따라 대형폐기물 배출 접수 및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신청을 전화나 방문을 통해서만 처리하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손쉽게 신청이 가능해진다.
기존에는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시 오프라인(전화, 방문) 방식만 가능해 접수 누락 및 수거 지연, 거리 미관 저해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했으며,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신청 또는 변경 역시 시청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시민은 대형폐기물 배출 신고 및 종량제봉투 지정판매소 신청시 인터넷 또는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으며, 행정처리 절차도 간소화돼 민원 대응 속도도 빨라질 전망이다.
또, 시스템 취약 계층인 노인 등을 위해 오프라인(방문, 전화) 방식과 병행해 운영된다.
새 시스템은 시청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을 통해 접속 가능하며, 자세한 사용 방법은 홈페이지 내 안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성규 시 환경과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민원서비스 개선을 통해 더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