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80만
지역

양구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

22일부터 신청군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양구군은 오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소득 하위 90% 군민을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실시한다.

【양구】양구군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소득 하위 90% 군민을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을 실시한다.

이번 소비쿠폰 지급은 경기 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의 생활 안정을 돕고, 지역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매출 회복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2차 지원 금액은 1인당 10만원이며, 올해 6월 기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이 가구별 기준액 이하인 경우 대상에 포함된다.

다만 지난해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12억원을 초과하거나 금융소득이 2,000만원을 넘는 가구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며 지급 수단은 신용·체크카드 또는 양구사랑상품권(양구지역화폐) 중 선택할 수 있다.

고령자나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은 읍·면사무소에 ‘찾아가는 신청’을 요청하면 담당 직원이 직접 방문해 접수를 지원한다.

또 군장병의 경우에는 관외 신청이 가능하며, 복무지 인근 상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양구사랑상품권(지류형)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2차 지급부터는 기존과 달리 면(面) 지역 하나로마트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해 군민들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