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횡성군이 설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몰인 '횡성몰'에서 최대 30%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판로지원과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년 횡성몰 설 명절 특별기획전'을 지난 19일부터 오는 2월18일까지 개최한다.
군은 행사기간 소비자들의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운영한다. 이 기간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는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30%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발행하며 횡성몰 신규가입자에게는 5,000원권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횡성몰에는 2026년 1월 기준 지역내 56개 기업이 입점하여 우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군은 입점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별 쇼핑몰 운영 및 상세 페이지 제작, 온·오프라인 마케팅 및 오픈마켓 연동, 입점기업 대상 정보화 교육 등을 상시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연 6회에 진행하는 시즌 기획전과 라이브커머스를 기존 4회에서 6회로 확대 지원하는 등 온라인 판로를 통한 소비 촉진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영철 군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로 소비자는 고품질의 지역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생산자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디지털 판로 전환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