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지역

김일용 고성군의원, 군수 출마 선언…“의정 경험 바탕 변화와 도약 반드시 이루겠다”

군정 운영 큰 방향 ‘민생 안전과 경제 도약’
“직접 발로 뛰어 변화와 도약 현실로 만들겠다”

◇김일용 고성군의원.

【고성】 국민의힘 김일용 고성군의원이 30일 6·3 지방선거 고성군수 출마를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출마 선언 보도자료를 내고 “인구 감소와 지역경제 둔화 등 복합 위기 속에서 고성이 다시 도약하기 위해서는 젊은 추진력과 즉시 실행 가능한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12년간 축적해 온 의정 경험과 현장 이해를 바탕으로 군수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군정 운영의 큰 방향으로 민생 안전과 경제 도약을 제시했다. 보건·복지 분야에서 주민 생명과 직결되는 24시간 응급 대응 기반을 강화해 생활 안전망을 촘촘히 다지고 주거 분야에서는 청년부터 노년까지 정착을 뒷받침하는 실질적 주거 안정 여건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미래산업·교육 분야에서는 변화하는 산업 기술 환경에 대응해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교육 여건 개선을 통해 지역 경쟁력을 높이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농어업 분야에서는 농어민이 체감할 수 있는 소득 기반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의 토대를 다지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고성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으로서 지역 주민 삶을 바꾸는 일에 변명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말이 아닌 결과로 증명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이어 “직접 발로 뛰어 고성의 가치와 기회를 팔아 실질적 성과로 연결해 변화와 도약을 반드시 현실로 만들겠다”며 적극적인 지지를 호소했다.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