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양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양양새일센터)가 다음달 18일 양양군가족센터 일원에서 열리는 여성 창업 축제 ‘함께 모이場’ 개최에 따른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 신청은 22~ 30일까지 가족센터 방문이나 전화 등으로 가능하며 수요조사와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참여하는 경우 다양한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130명의 체험단은 1인당 1건의 체험 클래스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함께 모이場’ 은 양양새일센터의 사후관리사업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지역 여성 창업자와 지역민이 함께 어울려 체험·판매·소통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양양새일센터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된 여성 창업자 10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체험 클래스와 제품 전시 및 판매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은 식품·공예·생활소품 등 다양한 분야의 창업 아이템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양양새일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난해 이전한 센터의 새로운 위치를 널리 알리고 여성 창업자들에게는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며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민들에게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을 체험하고 새일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양양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여성 창업자와 지역민이 함께 소통하고 교류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여성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