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 모바일 구독자 290만
문화일반

제19회 강원장애인 미술작품 공모전 대상에 ‘최지혜씨’

제19회 강원장애인·장애학생 미술작품 공모전
3일부터 9일까지 춘천미술관에서 수상작 전시

◇최지혜 作 ‘달빛 꽃 나들이’

제19회 강원장애인 및 장애학생 미술작품 공모전에서 최지혜(춘천시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씨의 ‘달빛 꽃 나들이’가 대회 최고상인 전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원일보 사회복지법인 ‘함께사는 강원세상’이 주최하고 김민별 프로골퍼, (주)로하앤갤러리, 우아미함, 해피빈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에는 공예, 회화, 서예 등 1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대상작인 ‘달빛 꽃 나들이’는 선명한 색채로 만들어낸 율동감과 고유의 터치가 돋보인다는 점에서 출품작 가운데 최고 점수를 받았다.

부문별 우수상에는 표거연(㈜SCK·회화)씨의 ‘풀밭과 꽃밭’, 춘천하나린주간보호소(단체공예)의 ‘청바지 수납걸이’가 각각 선정됐다.

◇권용은 作 ‘엄마와 즐겅운 산책’

‘강원장애학생 미술작품 공모전’에서는 권용은(강릉 오성학교·6년) 학생의 ‘엄마와 즐겅운 산책’이 초등부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중고그리기 부문에서는 이정수(태백라온학교·3년) 학생의 ‘정선할머니’가, 단체만들기 부문은 철원 아트앤하트(와수초)의 ‘철원 속 아름다운 이야기’가 각각 최우수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덕림 춘천미술협회장은 “삶을 느끼고 살아가는 힘이 되어주는 장애인 미술축제를 환영한다”며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준 덕분에 비장애과 같은 수준의 작품들이 출품돼 큰 보람을 느낀다”고 심사평을 밝혔다. 수상작 전시회는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춘천미술관 1층에서 진행된다. 시상식은 오는 9일 오후 2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입상자 명단은 강원일보 홈페이지(www.kwnews.co.kr) 참조.

◇이정수 作 ‘정선할머니집’

▲제19회 강원장애인 미술작품 공모전 수상자 명단

◇전체 대상=최지혜(춘천시발달장애인주간활동센터)

◇회화 부문=우수상 표거연(㈜SCK), 장려상 정서영(원주청원학교 전공과), 김덕진(도장애인종합복지관), 장혜숙(동해 묵호노인종합복지관), 반성훈(춘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공예 부문=장려상 김철수(춘천 홈에버그린)

◇단체 공예=우수상 춘천 하나린주간보호소, 장려상 원주 슐런꽃향기동아리, 춘천 강이별이, 특별상 도장애인종합복지관 해냄미래대학

▲제19회 강원장애학생 미술작품 공모전 수상자 명단

◇초등그리기=최우수상 권용은(강릉오성학교 초6), 우수상 이재하(춘천교대부설초 6년), 윤의진(춘천 장학초 2년), 장려상 박준서(강릉 성덕초 2년), 이주원(양구 용하초 6년), 이지안(철원 동송초 5년)

◇중고그리기=최우수상 이정수(태백라온학교 고3), 우수상 이도현(동해해솔학교 중3), 강정아(춘천 한샘고 2년), 장려상 박민우(횡성중 3년), 김준(춘천동원학교 고2), 함동식(강릉 율곡중 3년)

◇단체만들기=최우수상 철원 아트앤하트(와수초), 우수상 강릉 내아이힐링발달센터, 춘천 빌러비드, 장려상 태백라온학교 중등부, 강원명진학교 초등부

포토뉴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