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와 의료기기 전문 시험·컨설팅기관인 ㈜액트는 10일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중회의실에서 강원권 의료기기 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기기 공인 시험·인허가 컨설팅 지원과 최신 국내외 규제 정보 공유 및 대응 전략 수립, 도내 의료기기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세미나 개최 등을 합의했다. 또 양 측의 전문 인프라를 활용한 유기적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액트는 KOLAS 공인시험기관, 식약처 시험·검사기관, 국립전파연구원 시험기관 등으로 지정된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기기 전문 기관으로 곱힌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AI 기반 의료기기 등 급변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도내 기업들에게 까다로운 해외 인증 장벽을 효과적으로 넘을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할 계획이다.
허영구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회원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인허가 및 시험 검사 분야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김동율 액트 대표는 “전문적인 시험·인증 인프라와 컨설팅 노하우를 적극 제공해 강원지역 의료기기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서 당당히 경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